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문수 12월 민생챙기기 '시동'…의정부제일시장 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김문수 12월 민생챙기기 '시동'…의정부제일시장 방문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지난달 시흥 삼미전통시장에서 열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행사장을 찾아 전시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AD


[수원=이영규 기자]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가 2일 겨울맞이 민생챙기기 일환으로 의정부시 제일시장을 찾는다. 김 지사의 전통시장 방문은 지난 달 시흥 삼미시장 방문에 이어 올들어 아홉 번째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북부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의정부 제일시장을 방문해 직접 장을 보고 상인들을 격려한다. 이날 김 지사는 최근 정부의 전기료 인상으로 난방비를 걱정하는 서민들의 겨울철 필수품인 난방기구, 내복, 장갑 등을 둘러보고, 본인과 가족들의 내복을 직접 구입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상인회에서 주최하는 제일시장 경로행사도 찾아 지역 노인들과 오찬을 함께하다. 김 지사는 이날 제일시장 문화교실 공연팀과 다문화 예술단이 참여하는 공연행사도 관람한다.

도 관계자는 "도에서는 지난 6월부터 매월 1회 전통시장 장보러 가는 날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며 "경기침체와 추운 날씨로 인해 어려움이 예상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