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편의성을 위한 디자인 개편
JB금융지주가 홈페이지 리뉴얼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완강화에 중점을 뒀다.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주요 콘텐츠로는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이 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그룹 브랜드 CI 등을 강조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는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JB금융지주만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하단에는 핵심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고객지향 디자인으로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투자정보, 공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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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히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요 방문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며 “앞으로도 주주, 투자자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JB금융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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