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단은 최근 참여 학생들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2024 성과확산 페스타’와 ‘팝업스토어’를 수영구 호메르스 호텔과 사상구 덕포시장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28일 전했다.
호메르스 호텔에서 열린 성과확산 페스타에는 이 대학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사업 연계전공에 참여하고 있는 재학생 50명과 참여학과 교수,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창업서포터즈 등 모두 60여명이 참석했다.
페스타는 지난 1년간 학생들이 참여한 로컬창업 관련 교과(캡스톤디자인, 로컬창업실습 등)와 해커톤대회, 아이디어챌린지, 멘토링 등 학생들의 로컬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결과물들을 함께 공유하며 성공사례에 대한 홍보가 진행됐다.
또 학생들의 창업 현장경험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시제품들을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하는 실험 창업인 ‘팝업스토어’를 사상구 덕포시장 ‘한내행복마을’에서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원희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성과확산 페스타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학생들이 로컬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로컬창업 역량강화와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