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장터 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벚꽃식혜·손뜨개·단감즙 등 직매장 운영

10여 개 체험행사에 오케스트라 연주도

경남 창원특례시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남사회적경제혁신도시 중앙광장에서 사회적경제 판매 장터 및 체험행사를 연다.


시에 따르면 ‘2023년 창원시 사회적경제 가치:가을소풍가장’이란 이름의 행사가 열리는 성산구 옛 산업단지공단 동남 전시장에는 사회적경제기업 21개 사가 참여해 각 기업 제품을 소개, 판매하고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판매 부스에는 벚꽃 식혜, 쌀 떡볶이, 닭강정을 비롯한 분식류, 손뜨개 물품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만든 제품과 함께 단감즙, 요거트 등 먹거리 직매장 상품이 판매된다.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게 장려하며 폐기물을 생산하지 않는, 쓰레기 없애기 환경운동을 실천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장터 오세요!
AD

체험 부스에는 대감엿 만들기, 라탄 바구니 만들기, 천연염색, 타로 체험, 플라스틱 재활용 열쇠고리 제작 등 10여 개의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오케스트라 연주, 거리공연, 대형 풍선을 이용한 빅 벌룬 쇼가 펼쳐지며 어린이 놀이시설인 에어바운스(풍선놀이틀)도 운영된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체험 행사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에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관심을 두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