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셀트리온, 장질환 관리 '과장님 케어' 앱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셀트리온, 장질환 관리 '과장님 케어' 앱 출시 인천 송도 셀트리온 2공장 전경./인천=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셀트리온은 자체 개발한 장질환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과장님 케어'를 출시하고 자체 보유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군과의 시너지 모색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이번 앱 출시는 2019년부터 연구개발 조직내 전담팀을 구성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환자 지원 프로그램 및 잠재적 사업 모델을 검토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과장님 케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환자의 효과적인 질환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이다. ▲질환의 증상 등 환자 상태 기록 ▲식단 및 복약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한 질환 추이 리포트 제공 ▲전문가 상담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다.


셀트리온은 과장님 케어를 비롯한 자체 개발한 앱의 사용 확대를 통해 IBS 및 염증성 장질환(IBD) 환자의 질환 관리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추후 서비스 고도화 과정과 데이터 축적을 거쳐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특히 램시마 제품군(정맥주사(IV) 및 피하주사(SC)제형),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 모색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신규 앱 출시를 시작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환자와 의료 관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셀트리온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사업 고도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