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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화…‘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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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평택시의 균형발전사업들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택지지구와 도시개발사업 등이 본격화되고 있다. 송화1지구와 송화2지구, 기타계획지구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 상태이며 팽성 글로벌 관광특구 계획과 노을유원지 사업계획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잇따르고 있다.


평택시가 팽성읍 안정리 캠프 험프리스 인근에 관광특구(팽성 관광특구)를 지정할 계획이다. 최근 일대 주민들로 구성된 '팽성관광특구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팽성관광특구는 총 4개 테마로 지역을 개발할 예정이다.


평택동 280의3 일원 안성천변 군문교 주변 부지 30만㎡에 사업비 214억원을 들여 (가칭) ‘노을생태문화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텐트 피크닉장, 어린이 물놀이장 등이 조성되는 노을생태문화공원은 2022년 말 완공예정이다.


특히 송화지구가 위치한 팽성읍은 캠프 험프리스와 수원발 KTX 등 매머드급 호재들로 벌써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SRT에 이어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예정) 중심의 광역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캠프험프리스’ 관련 수혜도 기대된다. 평택시는 올해 사업비 약 1조 7,800억원을 투입해 캠프험프리스 일대의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커뮤니티 조성 등 지역개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인근에서는 아이스링크 및 물놀이 시설 등 관광숙박시설, 국제업무시설, 국제외교문화시설, 판매시설 등을 겸한 경기도 최초의 5성급 관광호텔 착공도 준비 중이다.


2022년 6월 준공예정인 팽성대교 확장공사가 완료되면 송화지구에서 고덕신도시까지 진출입이 원활해질 전망으로 고덕 삼성전자 출퇴근 거리와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평택 송화택지지구에 1,048가구 규모(예정)의 대단지 아파트가 합리적인 금액으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송화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화…‘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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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는 경기도 평택시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20개 동, 총 1,048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단지 배치는 물론, 전용면적 기준 ▲74㎡ 245가구 ▲84㎡ 627가구 ▲115㎡ 176가구 등 다양한 면적대의 혁신평면 및 최신 주거시스템들을 두루 갖춰 입주민들의 주거가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1군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을 예정으로 아파트 브랜드 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차량 10분대, SRT 평택지제역과 안성IC가 차량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지역 안팎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AK플라자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안성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시설들도 차량 기준 10~2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반경 500m 내외 팽성초, 송화초가, 1km 내외 청담중, 청담고가 소재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남산공원과 안정공원 등이 위치해 있고 단지에 접한 녹지 산책로도 예정되어 있다. 또 안성천 내리문화공원과 캠핑장등도 가까워 주거쾌적성은 물론 여가시간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단지 설계로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고, 전세대 4bay 맞통풍 구조에 전세대 팬트리를 제공한다. 또 알파룸 설계(전용74㎡제외) 공간 활용과 수납을 극대화했다. 그 외 ‘피트니스 & GX룸’, ‘실내골프연습장 & 스크린 골프’, ‘작은도서관 & 독서실’, ‘어린이집 &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선착순 스타일러, 워시타워, 김치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붙박이장 등의 많은 풀옵션 가전 제공 혜택까지 있어 실수요뿐만 아니라 임대사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관심이 높다고 조합관계자는 전했다.


(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는 기존 다른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100% 사업부지 매매계약이 완료된 상태로 사업 안정성에 자신이 있다”며 “송화지구내 최초 1군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지역내 랜드마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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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의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일원에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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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계 찍은 교통행정, 수요 맞춤형으로 새 판 짜야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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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전철과 마을버스 등 중소 규모 교통망의 위기는 수요와 공급이 어긋나면서 시작했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교통 서비스의 불균형으로 이동권 보장이 더 어려워진다는 데 문제가 있다. 교통약자 보호를 위해 새 정부가 세밀한 교통 정책을 수립해야 하는 이유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의 대중교통 이용률은 41%다. 폴란드(39%), 오스트리아(34%), 일본(30%) 등을 제치고 세계 1위다.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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