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우리은행은 중국 문화권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춘절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춘절(春節)은 중국 문화권의 새해맞이 명절기간이다. 음력 1월 1일을 전후로 약 3주간 국내 거주 중인 대다수 중국인들이 가족과 지내기 위해 본국으로 귀국한다. 우리은행은 이들을 대상으로 홍바오 제작 및 배부, 외화 신권교부 등 춘절특화 아이템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홍바오는 ‘붉은 봉투’라는 뜻으로 중국에서는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문구를 적은 이 홍바오에 세뱃돈을 넣어 준다.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외국인특화영업점과 대학교, 주요영업점에서 홍바오를 교부한다. 또한 ‘외화 신권교부’ 서비스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본국으로 귀국하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 제공한다. 신권 주요 배부처는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연희동지점, 구로본동지점, 가산IT금융센터, 서울디지털금융센터, 숭실대학교지점, 수원역지점,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김해외환송금센터 등 총 11곳이다.우리은행 관계자는 “꾸준히 규모가 커지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되고 디테일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