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학부모회장 역량 강화 연수’
교육공동체 소통·주도적 학교참여 확산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5일과 26일 이틀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학부모회장 63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부모회장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부모의 주도적인 학교 참여 문화 확산, 학부모회장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25일 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을, 26일 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각각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지난해 학부모회 운영·학교 참여 유공자 33명에 대한 교육감 표창 수여, 학부모회 역할에 대한 특강, 학교 참여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한다.
강내희 부산교육연수원 중등연수부장이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 부장은 학부모회의 책임과 권한, 학생과 교사, 학부모 간의 원활한 소통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라며, “학부모회 역량 강화와 다양한 학교 참여 지원사업 운영으로 학부모의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