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옥과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4월은 꽃 보고 책 보고 옥과도서관서

전남 곡성군(이상철 군수) 옥과도서관은 4월 ‘제59회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어린이와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전국의 모든 도서관이 참여하는 ‘도서관 주간’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곡성군 옥과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이미지제공=곡성군]
AD

이번 ‘도서관 주간’의 공식주제는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세계 책의 날’인 4월 23일에는 독서 활성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옥과도서관의 도서관 주간 주요 행사로는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뮤지컬 ‘빨간모자’공연 ▲원데이클래스 테라리움 만들기 ▲Fun Fun 쿠킹 클래스가 운영된다. ‘세계 책의 날’에는 도서를 5권 이상 대출한 이용자에게 꽃화분 증정 행사가를 진행한다.


4월 22일 옥과면민의 날에는 옥과초등학교에서 독서체험 힐링공간으로 북캠핑장이 운영된다.


초등학교 4 ~ 5학년을 대상으로 권장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북스타트 책날개 꾸러미 배부, 그림책 ‘내 꿈은 말이야’함께 읽기, 비행기를 만드는 슈팅글라이더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독서 명언이 들어있는 ▲행운의 포춘쿠키 증정 ▲북큐레이션 전시 ▲대출정지 회원 Free 이벤트 ▲과월호 정기간행물 무료 배부 ▲두 배로 도서 대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준비한 책 향기 가득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생각하고 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