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26일부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26일부터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모집
AD


[화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2021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추진할 예정인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은 산림 경관 관리를 위해 주요 도로변, 생활권 주변의 덩굴 등을 제거하고,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산림 산물을 수집, 산림바이오매스 활용을 촉진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취약계층을 숲 가꾸기 사업에 고용해 일자리를 만들고, 산물 수집 확대로 산림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자격은 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인 군민으로 정기 소득이 없으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산림 분야 자격증 소유와 기술교육 이수 여부, 산림 관련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와 관련 업무 활동 경력 등 선발 기준에 따라 수집단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결원이 생기면, 우선순위에 따라 추가로 선발한다.



군 관계자는 “산림자원 활용도도 높이고 일자리도 만드는 수집단 활동에 군민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참여 희망자는 신청 기한 안에 주거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k1138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