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올겨울 잦은 폭설이 예보되면서 스노체인, 염화칼슘 등 폭설 대비 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은 한파와 눈 소식이 있었던 최근 일주일(11/21~27일)동안 스노체인 판매가 전주 대비 184%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3배(204%) 이상 늘어난 수치다.
차 유리 등에 쌓인 눈을 쉽게 치워주는 차량용 멀티 제설기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염화칼슘 등 제설제 판매는 150% 증가했고, 눈삽, 넉가래 등 제설용품도 70% 늘었다. 제설용품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 6배(502%) 가량 늘어난 수치다.
G마켓은 2000원대 저가형부터 바퀴가 부착된 2만~4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설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용량 제설용 소금, 염화칼슘도 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 눈 오는 날 필수 외출용품인 부츠 판매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아동용 방한부츠 판매는 전주 대비 2배 늘어났으며, 여성 패딩부츠는 122%, 여름 이후 소비가 주춤했던 레인부츠 판매는 113%, 남성 방한화 및 털부츠 판매는 73% 늘어났다. 미끄러운 눈길 위험을 줄여줄 아이젠 판매는 161% 증가세를 보였다.
폭설 대비용품 수요가 증가하자 G마켓은 자사의 패밀리 사이트인 G9를 통해 28일부터 페이퍼플레인 방한화, 락피쉬 패딩부츠, 모그어스 퍼 슬리퍼 등을 할인 판매하고 가죽 롱부츠도 균일가에 판매한다.
최준성 G마켓 상품기획팀장은 "지난주부터 이어진데다가, 일부 지방은 대설주의보까지 내려지면서 폭설 대비용품을 미리 준비하려는 이들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며 "가정집이나 사업장에서 필요한 눈삽부터 군용 깔깔이, 스노체인, 아이젠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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