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전시·포토존 마련…통신 상담·가입 가능
KT는 야구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 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 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굿즈 전시·포토존 ▲치어풀존 등 콘텐츠가 마련됐다.
KT는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고객들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위치한 kt wiz 특화매장에서 체험을 즐기는 모습. KT 제공
KT는 팬들의 관람 동선을 고려해 매장 앞에 경기장과 연계된 식음료(F&B)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팬들은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사전 주문한 뒤 경기장에 수령할 수 있다. 매장 디자인은 kt wiz의 상징색과 마크를 반영하고 더그아웃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꾸몄다.
KT는 야구팬들이 경기를 즐기면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이번 특화매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야구장을 찾은 팬들이 경기 전후로 들러 즐길 수 있도록 공간 구성부터 콘텐츠까지 팬의 동선과 취향을 고려해 설계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오는 8월31일까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굿즈는 ▲스티커 타투 ▲유니폼 와펜 ▲아크릴 키링 ▲웨빙밴드 등으로, 해당 매장에서만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운영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상무)은 "kt wiz를 사랑하는 팬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자 야구장 인근에 콜라보 특화매장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특화매장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KT가 되겠다"고 말했다.
KT는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고객들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위치한 kt wiz 특화매장에서 체험을 즐기는 모습. KT 제공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