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얼라이브 버거, 1주일간 30만개 판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3주간 70만개 판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신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출시된 이후 한 달만의 결과다.
얼라이브 버거는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오징어 얼라이브 2종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퀵서비스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의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했다. CRM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매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제품이다. 3주간 70만개가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으며,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를 보였다. 지난해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과 올해 얼라이브 버거 4종 출시 후 5일간의 점포당 하루 판매 수량을 비교해도 지난해 대비 17%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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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GRS 관계자는 "올해 초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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