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맥OS서 韓 게임 즐긴다…애플, WWDC서 붉은사막·인조이 소개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애플, 게임 라인업 소개하며 한국산 게임 내세워
크래프톤, '인조이' 맥OS 버전 8월 출시

애플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한국산 게임인 '붉은사막'과 '인조이'가 모습을 드러냈다.


애플은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진행된 WWDC에서 올해 가을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운영체제(OS)를 발표하면서 붉은사막과 인조이를 게임 라인업의 사례로 소개했다.


맥OS서 韓 게임 즐긴다…애플, WWDC서 붉은사막·인조이 소개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진행된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펄어비스의 출시 예정작인 '붉은사막'이 소개되고 있다. WWDC 발표 영상 캡처
AD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이날 영상으로 진행된 키노트 발표에서 차기 맥OS(macOS) 버전 '타호'(Tahoe)에 업데이트된 '게임 오버레이' 기능과 개발자를 위한 3D 렌더링 기술 '메탈 4'를 소개했다.


페더리기 부사장은 "최근 많은 게임이 (애플 생태계에) 합류했고 앞으로 더 많이 있을 것"이라며 대표 사례로 붉은사막과 인조이를 제시했다. 키노트 발표에서는 맥OS에서 구동 중인 게임 영상이 함께 소개됐다.


애플은 펄어비스가 오는 4분기 출시 예정인 붉은사막에 대해 "애플 실리콘을 활용해 놀라운 비주얼과 역동적인 효과를 보여주며, 숨 막히는 디테일의 오픈 월드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애플 실리콘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칩셋으로, 맥북과 아이폰 등 애플의 제품 전반에 탑재된다.


맥OS서 韓 게임 즐긴다…애플, WWDC서 붉은사막·인조이 소개 크래프톤, '인조이' 맥 버전 사전예약 시작.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지난 3월 얼리 액세스로 공개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에 대해서는 "깊이 있는 커스터마이징과 아름다운 비주얼로 플레이어 주도 스토리텔링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다"면서 "애플 실리콘과 메탈FX는 모든 캐릭터와 광원 효과를 현실감 있게 구현하고, 뉴럴 엔진은 AI 모델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WWDC 첫날 발표가 종료된 이날, 인조이의 맥OS 버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인조이 맥 버전은 현재 애플의 맥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8월 중 맥 앱스토어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인조이 맥 버전은 애플 실리콘 환경에 최적화돼 맥OS를 탑재한 기기에서도 뛰어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크래프톤의 설명이다. 맥OS를 탑재한 애플의 PC 제품군은 윈도우를 탑재한 PC에 비해 지원하는 게임이 적었는데, 애플 실리콘 환경에 맞춰 개발된 게임이 적었던 탓이다.


인조이 맥 버전에는▲게임의 해상도를 높여주는 '메탈FX 업스케일링' ▲애플 M3 및 M4 칩에서 구동되는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 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극대화시킨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인조이의 AI 기능이 애플 실리콘의 고속 처리 성능에 최적화돼 다른 플랫폼과 동일한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


AD

한편, 이번 WWDC에서는 네오위즈의 'P의 거짓', 아쿠아트리가 개발하고 하이브IM이 유통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차기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도 맥OS 게임 예시로 소개됐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