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004억원, 290억원, 별도 기준(화장품 사업) 매출액 892억원, 영업이익 262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 감소, 연결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수치이며 이는 큐브엔터의 실적이 연결에서 제외되고 이앤씨 연결 편입에 따른 영향이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37%, 영업이익 23% 각각 증가했다.
브이티는 새로운 후발라인으로 '블랙 트러플 리들샷', 'CICA 마스크 클렌저' 등을 아마존 US를 통해 출시하는 등 VT SOLUTION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기존 주력 시장인 국내와 일본을 넘어 중국 및 북미와 동남아,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비중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다.
브이티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리들샷의 지속적인 판매 효과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여 매출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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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모두에게 적용되는 원리를 추구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종합뷰티기업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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