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역 확장, 유럽 유통망 확보 인증 진행, 미국 아마존·오프라인 유통 동시 공략, 중동 UAE·사우디아 전략거점 추진
K-뷰티 산업의 글로벌 확장세 속에서 ㈜블루존와이드(BluezonWide)가 자사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이더앤(EITHER&)앞세워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블루존와이드는 독창적인 브랜드 기획력과 유통 전략을 바탕으로, 2025년 하반기부터 일본, 유럽, 중동, 미국 등 주요 지역에서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일본 시장은 지역 확장이 한창이다. 이더앤은 일본 내 지역 확장 작업을 마무리하고, 6월 말부터 본격적인 수출을 개시할 예정이다. 블루존와이드는 일본 현지 시장조사와 타깃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프리미엄 소비층을 겨냥한 브랜드 포지셔닝에 나선다
또한 블루존와이드는 이더앤 브랜드로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영국 기반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ILBRAND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EU 전역은 물론, 중동 및 러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 걸쳐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한 인증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현지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 등록 및 테스트를 마친 후, 6월 말부터 유럽 각국으로의 수출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 시장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아마존(Amazon)'을 중심으로 한 직접 수출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유통은 PCA컴퍼니를 통해 미국 내 다양한 리테일 채널에 진입할 계획이다.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현지화 마케팅과 SNS 기반의 브랜딩 전략도 함께 전개된다.
동시에 중동 시장 진출도 활발히 준비 중이다. 특히 UAE와 사우디아라비아는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 현지 인증과 유통 파트너십 확보를 통해 시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중동의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포뮬러 개발과 할랄 인증 등도 고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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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더앤(Either&) 관계자는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진 가운데, 이더앤 역시 브랜드 고유의 철학과 품질로 해외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며, "2025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이더앤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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