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주군,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99개 공약 40개 완료, 54개 사업 순항

울산 울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 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알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공약이행완료(100점) ▲전년도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공약이행과정 투명성·민주성, 정보제공 등)(100점)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로 나눠 공약이행 실적을 평가했다.


울주군은 민선 8기 출범 후 무작위로 선정한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단을 통해 공정하게 공약이행 평가를 진행하고 울주군 홈페이지에 공약 지도와 공약 추진상황 등을 게시하는 등 공약사업에 대한 주민 접근성 및 공약 이행의 민주성을 확보했다.


총 99개 공약사업 중 임산부 교통비지원, 0세아 어린이집 운영지원, 해뜨미 바로 콜센터 운영, 굴화민원센터 설치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40개 사업을 조속히 완료했다.


또 육아종합지원센터 추가 확충, 취약계층 자립기반 강화, 군민 장제비 지원,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 울주 군립병원 설립 등 54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 중이며 전체 공약 이행률 58.4%를 기록하고 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울주군민을 위한 공약이 약속에 그치지 않고 생활에 스며들어 체감하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은 지난해 공약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받는 등 적극적인 공약 실천에 나서고 있다.

울주군,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울주군청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