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2024 청년정책 안내서' 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바쁜 청년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61쪽 짜리 안내서 제작·배포
일자리, 창업, 주거, 문화, 복지 등 6개 분야 79개 사업
청년포털, 천원의 아침밥, 자격시험응시료 지원 사업 등 도우미 역할

광진구 '2024 청년정책 안내서' 발간 김경호 광진구청장
AD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청년사업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담은 ‘2024 청년정책 안내서’를 발간했다.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청년에게 도움을 주는 정보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안내서는 ▲취업 ·일자리 ▲창업 ▲주거 ▲문화 ·체육 ·교육 ▲생활 ·복지 ▲참여 ·소통의 6개 분야에 79개 사업을 담았다. 사업분야별로 청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서울시와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을 함께 담았으며 부록에는 청년들이 자주 찾는 도서관, 청년센터, 공영주차장, 문화시설, 전통시장 등 위치를 표시한 청년지도도 함께 수록했다.


구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책자를 청년시설과 동주민센터에 배부할 계획이며, 광진구청 누리집, 광진전자북에도 게시해 언제든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청년정책 안내서를 준비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행복한 광진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진구 '2024 청년정책 안내서' 발간 책 표지

한편, 구는 청년포털, 천원의 아침밥, 어학 및 자격시험응시료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청년 축제 등 청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