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스컬은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있다.
이러한 수치는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스컬을 서비스하는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이날 기준 스컬은 4만1000여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신규 DLC(확장 콘텐츠)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마왕성 방어전을 출시, 특색있는 테마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스컬은 한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정식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스컬은 연말을 맞이해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19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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