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온스메디텍, GMP시설·종합병원에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휴온스메디텍, GMP시설·종합병원에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 공급 휴온스메디텍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주요 제약사 의약품 제조시설에 공간멸균기를 공급하며 멸균 시장 저변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국내 주요 10여개 제약사 제조시설에 공간멸균기 ‘휴엔 IVH ER’ 설치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공간멸균은 일반적으로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기준)가 적용된 생산 시설과 GLP(우수실험관리기준) 적용 연구실험시설, 병원 등에서 진행한다. 특히 엄격한 관리가 필요한 GMP 시설에서는 약제 제조 및 포장 시 감염 방지를 위해, 감염에 민감한 BL 실험실·병원 등에서는 감염 관리와 미생물 청정 유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공간멸균을 진행한다.


공간멸균기는 병원 원내에서 가장 노출 빈도가 높은 표면에 묻어있는 균주는 물론이고 결핵균과 같은 공기 중에 떠도는 균들도 완전 멸균시킨다. 이번에 공급한 휴엔 IVH ER은 휴온스메디텍의 특허 기술인 '에어쿠션(Air cushion technology)'이 적용된 최신 공간멸균기로, 고온·고압 상태에서 액상 멸균제를 미립자화한 후 열풍 증발을 통해 공간에 퍼져있는 미세 병원성 유기물을 멸균하는 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신종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으로 감염예방과 멸균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기존에는 국내 GMP시설에서 고가의 외국 제품을 도입할 수밖에 없었으나, 이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멸균관리를 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GMP 시설에 도입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