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남양주 지역 평가 결과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남양주 지역 평가 결과 발표
AD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경기도 남양주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해당 외식 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전국을 총 2차 지역으로 나누어 상위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자세한 후보자 선정 기준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당 지역의 부문별 주요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국밥 부문 부산아지매국밥 다산점 △덮밥 부문 밥은화 △돼지고기구이 부문 양기네 불타는 연탄구이 진접점 △백숙/삼계탕 부문 곰나루추어탕, 금토일까페가든 △순대/순댓국 부문 명가순대국뼈해장국 마석본점 △쌈밥 부문 쌈갤러리 △양꼬치/양갈비 부문 진1926 별내 △육류/고기요리 부문 광릉불고기, 화로구이 육걸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소비자들에게 보다 유익한 외식 관련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