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식산업센터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서부산 개발의 전초기지인 사하구 신평역 2분 거리에 스마트 지식산업센터 ‘점프타워 부산 1차’의 분양이 임박했다.
‘점프타워 부산 1차’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신평역 도보 150m 거리인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에 위치한다. 압도적인 초역세권 입지를 바탕으로 지하 3층부터 지상 13층, 연면적 약 7,300평의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공장) 174실,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 13실이 공급된다.
‘점프타워 부산 1차’는 지식산업센터 전문 기업 ‘점프컴퍼니’가 시행에 나서는 첫 번째 현장이다. 점프컴퍼니는 최근 3년간 지식산업센터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전국 100여 곳이 넘는 현장의 지식산업센터 분양 및 임대를 선도해왔다. 특히 자체 중개법인과 자체 개발한 자산관리앱 ‘점프에셋’을 통해 임대차 관리까지 진행하며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장본인이다.
점프컴퍼니는 그동안 축적된 지식산업센터의 입지, 수요, 시세예측 등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번 ‘점프타워 부산 1차’에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반영했다고 하며, 아파트 7층 높이의 개방형 로비와 무료 미팅 라운지를 통해 입주사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층별 공중정원과 휴게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특히 ‘점프타워 부산 1차’는 초역세권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의 불패 공식을 적용하여 지역 내 동시다발적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중 유일한 ‘프라임 오피스급’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함으로써 입주사들이 가장 입주하고 싶은 기업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신평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점프타워 부산 1차’를 시작으로 향후 공급 예정인 ‘점프타워 부산 2~4차(사하구, 사상구 역세권)’와 연동된 점프 멤버십 공유라운지를 제공해 ‘점프타워’ 각 현장별 입주사들이 모든 현장에서 업무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점프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대기업에서 제공하던 공유 오피스의 뛰어난 업무 환경을 ‘점프타워’ 입주사들이 누릴 수 있으며 부산 지역 기업체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공지능 서비스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전 라운지랩)와 로봇 빌딩 솔루션(Robot Building Solution, RBS)을 적용할 예정이다. 1층에 로봇 협동 카페 라운지엑스를 통해 F&B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딜리버리 로봇이 빌딩 내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금융권의 잔금 대출 서비스로 입주 기업의 자금 부담을 최소한 것 역시 점프타워만의 유일한 경쟁력이다. 점프컴퍼니-하나은행과 MOU를 통해 잔금대출 서비스가 연계되며 점프부동산이 직영으로 입점하여 임대차 및 건물관리를 진행하여 지식산업센터의 분양부터 대출, 임대차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입주 기업의 보다 풍부한 편의를 위해 카셰어링 1위 기업 쏘카와의 협약도 완료되었다. 쏘카는 ‘점프타워 부산 1차’에 쏘카존 입점을 준비 중으로 입주사들은 쏘카를 통한 출장, 이동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며, ‘점프타워 부산 1차’는 고속화도로인 낙동강변 강변대로와 불과 차량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시공분야는 지식산업센터 시장의 최강자로 불리는 에이스건설로 선정되어 지난 8월 22일 도급계약이 체결되었다. 에이스건설은 지난 2009년 부산 센텀지구 내 ‘에이스하이테크21’을 시행?시공하여 부산 센텀지구의 지식산업센터 붐을 일으킨 개척자이자 부산의 지식산업센터를 정착시킨 지식산업센터 시공 전문 회사이다.
한편, 점프컴퍼니는 2022년 11월 ‘점프타워 부산 1차’ 분양을 시작으로 2023년 상반기 ‘점프타워 부산 2차(사하구)’, 하반기 ‘점프타워 부산 3, 4차(사상구)’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각 현장별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특화설계를 오픈할 예정이다.
‘점프타워 부산 1차’의 분양 홍보관은 9월 오픈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