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K기업은행, 'IBK 탄소제로적금' 출시…최고 연 6.5% 금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에 따라 우대금리 제공

IBK기업은행, 'IBK 탄소제로적금' 출시…최고 연 6.5% 금리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IBK기업은행은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IBK탄소제로적금'을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탄소제로적금은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인 '아파트아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 전기사용량 절감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유도하는 데이터 기반 혁신상품이다.


월 10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아이원뱅크(i-ONE Bank·개인)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최고금리는 연 6.5%로 기본금리 연 2.5%에 최대 연 4.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적금가입월부터 10개월 동안 적금가입월의 전기사용량(kWh) 대비 월별 전기사용량(kWh) 절감횟수가 3회 이상인 경우 연 1.0%포인트, 5회 이상인 경우 연 2.0%포인트를 제공하고 기업은행 최초 거래 고객인 경우 연 1.0%포인트, 본인 명의 입출금식 통장에서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3개월 이상인 경우 연 1.0%포인트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IBK탄소제로적금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가입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필립스 에코키친 세트(커피메이커, 토스트기, 전기주전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탄소제로적금을 가족, 이웃과 함께 가입하면 혜택은 더 늘어난다.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2명 이상의 가족 고객이 이 상품을 가입할 경우 1000명을 추첨해 관리비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아파트캐쉬' 1만원을 지급하고 가입 고객 비율이 가장 높은 아파트 1곳을 선정해 커피차 서비스를 아파트에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예금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IBK탄소제로적금 외에도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 사회소외계층을 우대하는 'IBK사랑나눔적금' 등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