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찰청장, 현장 대응력 강화 특별교육 참관…"예상 못한 상황에도 대처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구리서·서울청 잇따라 방문

경찰청장, 현장 대응력 강화 특별교육 참관…"예상 못한 상황에도 대처해야" 7일 경기 구리경찰서를 찾은 김창룡 경찰청장이 현장 대응력 강화 특별교육을 참관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찰청]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이 7일 '현장 대응력 강화 특별교육'을 참관하고 "현장에 출동할 때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준비된 상태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이날 오전 경기 구리경찰서를 찾아 특별교육을 참관한 뒤 현장 경찰관들과 간담회를 갖고 "팀 단위·실전 중심 시뮬레이션 훈련을 통해 국민은 물론 경찰관 개개인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청장은 이어 오후에는 서울경찰청의 '신임경찰 물리력 대응 교관단 양성교육'을 참관할 예정이다.



경찰은 지난달 '인천 층간소음 흉기난동' 사건 등에서 부실 대응 논란이 불거지자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전개 중이다. 흉기난동 범인에 대한 테이저건 사용 등 실전에서 적절한 물리력 행사를 위한 훈련으로, 신임경찰을 비롯해 지역경찰·형사 등 현장출동 경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