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릉시, 코로나 방역 '취약지 집중 단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흥 시설 밀집 지역, 다중이용시설, 공원 등‥ 내달 8일까지

강릉시, 코로나 방역 '취약지 집중 단속' 코로나 19 특별 방역 점검 [강릉시 제공]
AD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강릉시는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관내 유흥시설 밀집지역 내 다중이용시설과 이면도로, 공원 등 취약지역에 대해 오는 8월 8일까지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경찰과 합동 점검반을 꾸려 교동택지, 구 터미널, 옥천동, 포남동 일대를 중심으로 유흥·단란주점, 클럽, 감성주점, 헌팅 포차, 노래연습장 등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단속한다.


점검반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른 인원(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수와 밤 10시 이후 영업 여부, 야외 취식 행위 등을 주로 점검할 방침이다.


읍·면·동에서는 관내 자생 단체들과 함께 이면 도로 골목식당과 공원 내 방역수칙 위반사항 등을 점검하며 특히, 편의점 앞 취식 행위에 대한 민원이 많아 야간 집중 점검을 한다.


방역 수칙 위반에 대해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리자에는 300만 원 이하, 이용자에는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김한근 시장은 "다음 주까지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원=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