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스카 4관왕'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 판매 급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스카 4관왕'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북 판매 급증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감독·각본·국제영화상 등 4개 상을 휩쓴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미국 LA 더 런던 웨스트 할리우드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제공]
AD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020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 세트' 판매량이 아카데미 수상 소식과 함께 급증했다고 10일 전했다.


알라딘에 따르면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 세트'는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 소식이 알려진 10시30분 직후 판매량이 급증해 이후 6시간 동안 약 350권이 판매됐다. 지난주 하루 평균 판매량 15권에 비하면 23.3배 증가했다. 구매자의 61.5%가 여성으로 특히 30대 여성의 구매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북 세트'에는 봉준호 감독이 직접 쓴 각본과 직접 그리고 구성한 스토리보드, 봉준호 감독의 창작 과정과 영화 세계를 묻는 인터뷰가 담겼다. 영화에서는 편집돼 나오지 않은 미공개 씬도 들어있다.


봉준호 감독은 책을 통해 "시나리오와 스토리보드의 시간들을 칼로 자르듯 베어낸 단면이 이 책"이라며 "어찌 보면 내가 가장 외롭고 고독할 때의 기록이자, 촬영장의 즐거운 대혼란을 관통하기 이전의, 고요하고 개인적인 순간들이다"라고 밝혔다.



교보문고도 인터넷 기준 하루 평균 판매량이 10권이었으나 10일에는 오후 5시 현재 350권이 판매됐다고 전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