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기아자동차의 첫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스팅어가 3주만에 계약 2700건을 기록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기아차는 8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스팅어 미디어 시승회를 열었다.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인사말에서 "스팅어는 지난달 이후 2700여건 이상의 판매계약을 기록했다"며 "고급차임에도 불구 소비자들의 상품, 체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7일까지 19영업일 동안 총 누적 2700대 이상의 계약이 이뤄졌다. 하루에만 140대 이상의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기아차는 매달 1000대 이상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초반 계약속도는 이를 2배 이상 뛰어넘는 수준이다. 올해 판매목표는 8000대이다.
남성 고객 비중이 84%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별로는 30대가 30.6%, 40대가 34.5%, 50대가 15.8%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3040세대가 전체의 65%를 차지할 정도로 주 고객층으로 집계됐다. 주요 타깃으로 삼은 고객층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스팅어 3.3 터모 모델을 선택한 소비자들이 49.8%로 가장 많았다. 이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이 4.9초로 기아차 가운데서 가장 빠르다. 주행성능이 소비자 마음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다.
스팅어는 압도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전세계 험지를 거쳤다. 주행성능 개발을 주도한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시험·고성능차담당 부사장은 "스팅어는 단지 신차가 아니다. 디자인부터 주행성능까지 이전에 없던 전혀 새로운 스포츠세단"이라며 "기아차 기술이 집합된 결정체로 스팅어를 경험해보면 완벽히 달라진 기아차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팅어는 경쟁차 BMW 4시리즈 그란쿠페와 아우디 A5 등보다 1000만원 가량 저렴하다. 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3500만원, 플래티넘 3780만원 ▲3.3 터보 마스터즈 4460만원, GT 4880만원 ▲2.2 디젤 프라임 3720만원, 플래티넘 4030만원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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