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8월10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설현&지코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 설현과 지코의 열애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0일 오전 한 매체는 둘의 열애 사실을 보도했는데요. 지코 소속사 세븐시즌스는 공식입장을 통해 "지코가 설현과 열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 최병철
최병철 KBS 펜싱 해설위원이 개그맨 못지않은 예능감 넘치는 해설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 위원은 박상영 선수가 남자 에페에서 금메달을 따자 ‘호흡관란’ 해설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3. 위안부 협상
제4차 세계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을 나흘 앞둔 10일 수천명의 학생들이 구 일본대사관 앞에 모여 한일 각국 정부에 공식사과·법적배상을 촉구했습니다.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는 "당사자 없는 한일 합의는 무효"라고 주장했습니다.
4. 이승수
남자유도 81kg급에 출전한 이승수가 아쉽게 16강전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32강에서 기분 좋은 한판승을 따낸 이승수는 경기 막판 절반을 내주고 패배해 올림픽 메달의 꿈을 다음으로 미루게 됐습니다.
5. 펠프스
마이클 펠프스가 하루 두 차례 금빛 물살을 가르며 개인 통산 올림픽 금메달을 21개로 늘렸습니다. 펠프스는 10일 남자 접영 200m 우승에 이어 계영 800m에서도 미국을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6. 라디오스타
설현과 열애 중이라고 밝힌 지코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지코는 24일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등과 라디오스타 녹화에 참여합니다. 이날 촬영분에서 설현과의 연애담을 털어놓을지 궁금해집니다.
7. 박상영 할 수 있다
남자펜싱 에페에서 금메달을 딴 박상영 선수의 ‘할 수 있다’ 주문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입니다. 3라운드를 앞두고 뒤처진 상황에서 박 선수가 "할 수 있다"를 되뇌던 모습이 중계에 잡혔고, 결국 소원이 이뤄졌습니다.
8. 김현중
'폭행유산' 사건을 둘러싼 가수 김현중과 그의 전 여자친구 사이의 법정 다툼 1심이 김현중의 승소로 일단락됐습니다. 법원은 오히려 여자친구의 주장으로 김씨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위자료 1억원을 주라고 판결했습니다.
9. 박신혜 손톱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 주연배우 박신혜의 네일아트가 네티즌들의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박신혜가 의사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위생에 철저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10. 이재학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의혹을 받은 NC다이노스 투수 이재학을 9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마쳤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재학은 혐의를 모두 부인하며 결백을 주장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