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8월9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1. 전기료 누진제
정부가 전기료 누진제와 관련해 “현재 상황에서는 개편이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주택용 요금은 지금도 원가 이하로 공급한다는 게 이유입니다. 계속되는 폭염 때문에 집에서 선풍기나 에어컨을 트는 서민들은 ‘전기료 폭탄’이 걱정입니다.
2. 김연경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이 오늘 오전 러시아와의 올림픽 예선전에서 패했습니다. 주장 김연경은 “졌지만 생각보다 잘했다”며 “장신 선수들 상대로 공격 연습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팀의 평균 키는 187cm, 한국 180cm입니다.
3. AOA 데뷔 4주년
걸그룹 AOA가 데뷔 4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소감을 전했습니다. 멤버들은 각각 자신의 SNS를 통해 메시지가 담긴 사진을 올렸는데, 설현과 지민은 역사 논란 이후 처음으로 SNS에 글을 썼습니다.
4. 새누리당 전당대회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발을 위한 새누리당 제4차 전당대회가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중입니다. 친박계와 비박계 사이의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은 빨간색 상의를 입고 등장했습니다.
5. 칠월 칠석
음력 7월7일인 오늘은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 번 만나는 날입니다. 조상들은 칠월 칠석에 습기가 많은 책을 햇빛에 말렸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 호박전, 밀전병, 밀국수 등을 먹었다고 합니다.
6. 한센인
전남 고흥군 소록도의 한센인들 사이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박승주 국립소록도병원생자치회장은 “외로운 한센인끼리 의지하며 살아가는데 비극적인 사건이 일어났다니 충격이다"라고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7. 아이오아이 Whatta man
아이오아이 유닛이 신곡 ‘와타 맨(Whatta Ma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청순한 이미지를 벗고 카리스마 뽐내는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모습에 팬들은 ‘멋있다’는 평입니다.
8. 온유X이진아
그룹 샤이니의 멤버 온유와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콜라보레이션을 12일 선보일 예정입니다. ‘밤과 별의 노래’라는 제목을 가진 이 곡은 동화 같은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9. 준케이
그룹 2PM의 준케이가 8년 만에 한국에서 솔로 앨범을 냈습니다. 오늘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의 코너 ‘뭘해도 되는 초대석’에 출연한 그는 이번 앨범 모든 노래가 자작곡이라고 밝혔습니다.
10. 고혈압 위험 2배
콜라·사이다 마시는 비만여성은 고혈압 위험이 2배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열대야로 인한 수면 부족도 고혈압 위험을 2배로 높이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