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까지 ‘한성백제문화제’ 성공 개최 기원 구청장배 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9월25일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에서 출발, 수서탄천교까지 달리는 ‘제5회 송파구청장배 한성백제마라톤대회’ 참가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10월6~9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릴 지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 성공 개최를 기원, 생활 육상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 올해로 다섯 번 째 열린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성내천(5km)~종합운동장(10km)~수서탄천교(하프코스)’ 구간으로 ?5km ?10km ?하프코스, 3가지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서울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8월31일까지 한성백제마라톤대회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1500명 선착순 접수받는다.
접수가 완료되면 대회 당일 착용할 티셔츠와 배 번호, 안내책자, 기록칩 등을 주소지로 발송하고 보험에 가입해 준다.
한성백제마라톤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ongparunsportal.com)를 참고하거나 송파구육상연합회(☎403-0950)로 문의하면 된다.
9월25일 마라톤을 시작으로 10월6일부터 나흘 간 열릴 ‘한성백제문화제’는 올해 16회째를 맞는다.
2000년 전 송파지역에서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웠던 백제 고도 문화를 재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한성백제문화제’는 서울 시내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에 선정, ‘세계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2016 피나클어워드'에서 5개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박춘희 구청장은 “더위가 잦아드는 시기, 한강과 성내천을 달리며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가을바람을 느끼고 목표했던 구간을 완주하는 기쁨 또한 맛보길 바란다”며 “아울러 ‘한성백제문화제’가 천만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