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타이젠폰 Z3, 인도 개발자회의서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삼성 타이젠폰 Z3, 인도 개발자회의서 공개 7월 31일 인도 개발자 서밋서 배포한 개발자용 타이젠폰 'Z3'(출처:트위터)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Z3의 모습이 공개됐다.

3일 타이젠엑스퍼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7월 30일~31일 인도 뱅갈루루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서밋' 마지막날 삼성전자는 참석자들에게 개발자용 '타이젠Z3'를 배포했다.


공개된 사진은 Z3의 구체적인 디자인을 알 수 없도록 테두리를 검은색 플라스틱 커버로 둘렀쌌다. 하지만 주요 사양 및 기능은 향후 출시할 Z3와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젠 Z3은 1.3GHz 쿼드코어 CPU와 400MHz GPU를 장착했으며 풀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2600밀리암페아(mA) 배터리를 내장했다. 운영체제는 타이젠 2.4 베타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내년 새로운 타이젠 Z3를 이집트를 포함한 중동 지역에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첫번째 타이젠 스마트폰인 Z1은 올해 1월 인도를 시작으로 방글라데시, 스리랑카에서 출시돼 6개월간 1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연내 유럽 지역에도 출시할 것이란 소문이 있다.


삼성전자는 Z3의 출시 대상 국가를 확대하면서 타이젠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타이젠 운영체계는 스마트폰뿐 아니라 카메라와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됐으며 올해에는 스마트TV까지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운영체제로 타이젠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