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 진행
AD


1컷 이상의 웹툰을 제출해야 하는 '웹툰 콘테스트'
만화 대사 넣기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되는 '창의력 페스티벌'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게임 웹툰 서비스사 배틀코믹스와 손잡고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테일즈런너 웹툰 공모전'은 게임을 소재로 활용한 창작물 공모전으로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테일즈런너 유저라면 '웹툰 콘테스트'와 '창의력 페스티벌' 2개 부문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웹툰 콘테스트'는 8월 26일까지 예선이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유저는 '테일즈런너' 소재의 1컷 이상 웹툰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본인이 직접 작업한 순수 창작물에 국한된다. 1등 수상자는 상금 500만원에 배틀코믹스 연재 혜택을, 2등과 3등은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씩을 받는다. 이용자 반응(50%)과 주최측 평가(50%)로 수상작이 결정되며 발표는 9월 14일이다.


'창의력 페스티벌' 부문은 재치 넘치는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그림에 자신이 없는 이용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2컷 만화 대사 넣기', '팬아트', '책장 만화' 등 3가지 분야로 참가할 수 있다. 각각 1등 상금이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20만원씩이다. 인기상, 우정상, 패러디상 등 6개 입선작들에게도 각기 5만원이 증정된다. 참가 유저 전원에게 소정의 참가상이 마련돼 있다.


한편, 공모전 기간 중 배틀코믹스 앱을 내려 받으면, 이달의뽑기쿠폰 10개, 호러파크실버주화 20개 등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종의 아이템을 탈 수 있다.


정상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게임사업부 팀장은 "그림에 소질이 있는 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테일즈런너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며 "7월 한 달 동안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계속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부터 서비스된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300만 명을 보유한 레이싱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해 11월 이 게임의 국내 서비스 권한을 인수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