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S6, '갤럭시 쓰고있는 30대 서울 男' 관심 많다"

시계아이콘01분 0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갤S6, '갤럭시 쓰고있는 30대 서울 男' 관심 많다" 30대 남성이 SK텔레콤 대리점에서 갤럭시S6를 미리 체험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중인 서울·수도권 거주 30대 남성이 갤럭시S6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26일 밝혔다.
AD


SKT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자 중 현재 삼성전자 단말기 이용고객 비율 72%"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선호도서는 남성, 엣지 선호 '뚜렷'…여성은 비슷
연령대별 관심은30대>20대>40대 순…색상은 '골드 플래티넘'이 가장 인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3, 갤럭시노트2 를 이용 중인 30대 남성 고객이 갤럭시S6 구매 의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진행 중인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 이벤트에는 17일부터 25일까지 총 5만7345명이 신청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참여자 중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삼성전자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 비율은 72%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단말기를 사용 중인 고객이 가장 많았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 중인 고객의 높은 만족도가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혁신적 기능이 더해진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구매 의사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종 선택 비율은 갤럭시S6 39%, 갤럭시S6 엣지 61%로,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각 기종에 대한 가격 정보는 고려되지 않았다. 여성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선택한 비율이 각각 49%와 51%로 비슷했으나, 남성 이용자는 갤럭시S6 37%, 갤럭시S6 엣지 63%로, 남성은 엣지를 보다 선호하는 성향을 보였다.


참여자 중 남성과 여성 비율은 약 8대 2로, 이는 최신 정보기술(IT) 기기를 적극 수용하는 '얼리 어답터' 중 남성들이 더 많은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참여자의 연령대 비율은 30대, 20대, 40대 순으로, 30대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SK텔레콤은 40대 이용자도 전체 참여자 중 20%를 넘는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갤럭시S6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별로는 서울·수도권 지역 고객이 전체의 62.8%를 차지해 서울·수도권 이외 지역 37.2%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색상 선호도에서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모두 골드 플래티넘 색상이 40%를 넘는 등 가장 인기가 높았다. 색상 선호도 기준으로 갤럭시S6는 골드플래티넘, 화이트펄, 블랙사파이어, 블루토파즈 순이었고, 갤럭시S6 엣지는 골드플래티넘, 그린에메랄드, 블랙사파이어, 화이트펄 순이었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들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공식 출시 전에 미리 단말기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전국 250 여 대리점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 예약판매는 다음달 1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