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은 지난해 자사 역직구 서비스 매출이 전년대비 약 3배 늘어난 8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역직구 성장의 주역은 단연 중화권 소비자였다. 자사 역직구 오픈마켓 'OKDGG (www.okdgg.com)'의 지난해 중화권 매출 비중은 상반기 55%에서 68%까지 증가했다. 아울러 '메이크글로비(www.makeglob.com)'의 중국어 전문몰 매출 비중도 2013년 45.4%에서 지난해 64.4%로 크게 늘었다.
해외 소비자가 가장 즐겨 찾는 품목은 패션 의류(35%)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가방, 신발 등 패션 잡화(20%)가 2위를 차지했고, 화장품(15%), 한류상품(12%), 캐릭터 상품(10%)이 각각 뒤를 이었다.
현재 전문몰뿐만 아니라 온앤온, 올리브 데 올리브로 유명한 보끄레 머천다이징과 LAP, 에고이스트, 플라스틱아일랜드로 잘 알려진 아이올리 등의 국내 유명 기업이 메이크샵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상태다.
메이크샵은 해외 쇼핑몰 구축부터 마케팅, 배송, CS까지 해외진출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역직구 활성화를 위해 '100달러 이상 구매시 전 세계 무료배송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과 정부가 발표한 역직구 활성화 대책 방안에 힘입어 올해 역직구 시장 규모가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쇼핑몰 특성에 맞춘 해외진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역직구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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