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百, 공학과 디자인이 조화된 '오지오' 팝업스토어 진행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백화점은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본점 6층 팝업스토어 전용매장 '더웨이브(The Wave)'에서 디자인에 공학적인 기능을 더한 '오지오(OGIO)'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진행한다. 오지오는 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능을 강조한 가방 브랜드로, 지난 4월 런칭 이후 백화점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가방에는 다양한 기술이 활용됐다. 대표적으로 충격흡수 기능인 RSS(REACTIVE SUSPENSION SYSTEM)와 완벽 방수 기능인 아쿠아텍(AQUATECH) 기술이 있다. 충격 흡수 기능인 RSS는 바닥 및 외부와 직접 닿지 않는 내부 구조를 만들어 태블릿PC 등 고가의 스마트기기를 충격에서 보호하는 기술이다. 완벽 방수 기능인 아쿠아텍 기술은 중요한 물건들을 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방수 원단 및 특수 지퍼를 사용해 방수 기능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골프 캐디백, 모터스포츠용 백팩 등 스포츠 가방에도 다양한 기술이 활용됐다. 골프 캐디백의 경우 분할 구조를 통해 골프채끼리 부딪히지 않도록 한 사일런서(Silencer) 시스템을 활용해 골프채를 고정시켜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일런서 시스템은 가방 내를 14개의 공간으로 분할하고 가방 밑바닥과 윗부분에 골프채를 고정시킬 수 있는 특수 장치가 설치돼 있다. 모터스포츠용 백팩은 노드래그(No Drag) 기술을 활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하드케이스로 척추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롯데百, 공학과 디자인이 조화된 '오지오' 팝업스토어 진행 RSS를 활용한 '레니게이드'
AD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경품 행사도 준비했다. 15일 15시부터 17시까지 오지오에서 후원하는 금호레이싱 팀 감독 겸 선수인 가수 김진표가 일일 점장으로 나서 상품을 직접 추천하고 사인 및 포토타임을 갖는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전거, OGIO 백팩, MFS 우드·하이브리드·퍼터·웨지를 각 3개씩 증정한다.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우디 승용차 2박3일 시승권, 넥센타이어(2pcs) 무료 교환권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아동스포츠MD팀 위호 선임상품기획자(CMD)는 "가방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색적인 수많은 스타일의 가방이 출시되고 있다"며 "앞으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우수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