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S 스포츠타임' 김보민 아나운서 출연하는 잡 콘서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도봉구, 14일 오후 1시 구청 대강당서 롤모델 특강 '드림 톡 콘서트'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4일 오후 1시 구청 대강당에서 롤모델 특강 ‘드림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도봉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여울’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롤모델 특강은 '한 번쯤 해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 속 직업’을 컨셉트로 청소년들이 드라마 속 ‘핫(hot)’한 직업인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KBS 스포츠타임' 김보민 아나운서 출연하는 잡 콘서트 이동진 도봉구청장
AD

이날 행사에는 '신사의 품격'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 최근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나 영화 속 직업에 종사하는 실제 직업인으로 건축사 펀드매니저 국선전담변호사 스튜어디스 등 7명이 참여, ‘직업별 주제 토크’ 등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이들 직업에 대해 사람들이 흔히 갖기 쉬운 선입견 등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특히 펀드매니저에게는 "지금 어디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요?", 스튜어디스에게는 "나를 가장 곤란하게 한 승객은 누구?" 등 청소년들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이 쏟아질 예정이다.

7명의 직업인 중에는 'KBS 스포츠 타임' 김보민 아나운서, 웹툰 '스쿨홀릭' 신의철 작가, 그리고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특별 직업인 게스트로 포함돼 있어 더욱 관심을 끈다.


도봉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선망과 호기심의 대상인 영화나 드라마 속 직업의 실제 직업인들을 만나봄으로써 청소년들이 가진 진로 정보를 풍부하게 하고, 나아가 진로 목표에 대한 동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본 행사에 앞서 슈가크래프트 파티쉐 쇼콜라티에 텍스타일 디자이너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직업체험 부스와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송편비누 만들기), ‘마음을 움직이는 캘리그라피’(추석카드 만들기) 등 추석맞이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롤모델 특강 및 직업체험 부스는 사전 예약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봉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여울' 2091-2342~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