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네비컴, 소니 센서 탑재한 풀HD 블랙박스 '뷰게라 VG-20S'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카네비컴, 소니 센서 탑재한 풀HD 블랙박스 '뷰게라 VG-20S' 출시 ▲카네비컴이 새롭게 내놓은 블랙박스 '뷰게라 ‘VG-20S’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차량용 첨단기기 전문 업체 카네비컴(대표 정종택)은 차세대 이미징 센서인 ‘소니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를 채택한 풀HD 프리미엄 블랙박스 뷰게라 ‘VG-20S’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뷰게라 VG-20S’는 주간영상은 물론 야간영상까지 생동감 있고 왜곡 없는 초당 30프레임의 사실적인 풀HD 영상으로 구현해 낸다.


여기에 프레임 또는 필드간 이미지를 혼합하여 현재와 이전의 영상을 비교, 영상 노이즈를 감쇄시키는 ‘3차원 잡음감쇄 기능’으로 끊김 없는 부드러운 움직임과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WDR(Wide Dynamic Range)기능이 적용돼 식별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가장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비율을 증가시켜 밝은 부분의 손실 없이 어두운 부분의 정보를 보여준다.


이 밖에도 주변 환경에 따라 노출을 조정하는 ‘자동노출조절기능’, 블랙박스 내부 온도가 일정 온도 이상으로 상승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저장된 영상과 블랙박스 본체를 보호하는 ‘자동온도차단 기능’, 상시녹화 시작 후 1시간 정도 경과 시 블랙박스의 동작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자동알람기능’ 등의 편의성을 갖췄다.


뷰게라 관계자는 “자동차 블랙박스의 가장 원론적인 기능을 고려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의 선명함과 정확성인만큼 이번 신제품은 가장 프리미엄급의 기능을 갖췄다”며 “최고의 소니 이미징 기술과 블랙박스 개발 노하우가 만나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