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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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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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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국내 수입 대형트럭 시장의 1위 기업으로 입지를 굳혀 온 볼보트럭코리아가 금일 국내 최대 적재 중량인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의 출시와 함께 창원공장에서 신차 인도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볼보 27톤 트라이뎀(Tridem) 덤프트럭은 1-3 차륜배열 차량을 지칭하는 볼보만의 고유명사다. 트라이뎀(Tridem)은 숫자 '3'의 의미인 'Tri'와 직렬식 기계장치를 의미하는 'Tandem'에서 'dem'을 합성한 명칭이다.


볼보 27톤 트라이뎀 덤프트럭은 기존 볼보트럭의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연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의 앞바퀴 2열, 뒷바퀴 2열의 차륜배열에서 앞바퀴 1열, 뒷바퀴 3열로 바꿨다. 최적의 축간 하중 배분을 통해 적재중량이 기존 25.5톤에서 27톤으로 증대돼 국내 최대 적재중량을 자랑한다. 2번째 차축부터 4번째 차축까지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필요할 경우에는 4축의 리프팅이 가능하며 회전 시 스티어링 기능까지 추가되어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편안한 승차감과 최대의 등판능력을 자랑한다.

기존 덤프트럭과는 달리 트랙터처럼 슬리퍼캡을 적용해 장거리 또는 야간 운행 시, 편히 쉴 수 있는 침대뿐만 아니라 파킹 히터, 냉장고 등 다양한 최첨단 고급 편의사양이 갖추어져 있어 장거리 운행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볼보 27톤 트라이뎀 덤프트럭은 D13C엔진을 탑재해 1450rpm~1900rpm에서 발휘하는 540마력의 동급 최대 출력과 1050rpm~1450rpm의 넓은 영역대에서 최대 265kg.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유로5 환경기준을 만족시키는 SCR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으로 유해 질소산화물을 90%이상 제거했다. 이밖에 볼보만의 최첨단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Shift의 적용으로 수동보다 연비는 높으면서 신속하고 부드러운 변속으로 운행 효율성을 개선했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 구축은 물론 수입 상용차의 선두주자로서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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