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북마스터추천]'돈 사용설명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북마스터추천]'돈 사용설명서'
AD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돈 사용설명서'
비키 로빈 지음/ 김지현 옮김/ 도솔 펴냄/ 1만 5500원


돈의 철학, 돈의 심리학, 가계부를 쓰는 법, 돈을 버는 방법부터 저축하고 또 투자 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돈에 관한 책이 넘쳐나는 요즘이다. 이 모두가 돈 잘 쓰고 잘 사는 법을 알기 위함 때문이다.

과연 돈 잘 쓰고 잘 사는 법은 무엇일까?


'돈 사용설명서'는 특별한 이론이 있는 것도 아니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나 전혀 새로운 철학을 설명하는 책은 아니다. 월스트리트에서 금융분석가로 일하던 무명의 31세의 청년이 수십 년간 쌓아온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지켜온 원칙들을 설명한다.


이 책은 돈에 대해 갖고 있던 잘못된 생각들을 바로잡아 주기 위한 구성으로 되어있다. 9단계의 프로그램을 따라 하다 보면 돈의 기본 개념을 깨닫게 되고, 돈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이 정리되면서 재정인식, 재정보전, 그리고 재정자립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오래된 지도로 길을 찾을 수 없는 것과 같이, 오래된 경제지도로는 지금의 경제 현실을 감당하기 힘들다고 말하며, 새로운 사고방식을 어떻게 터득할 것인지, 돈에 관한 정확하고 새로운 지도를 어떻게 그릴 것인지를 알려준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을 빚더미에서 구출한 돈 관리법을 배워보자.




인터파크도서 북마스터 박준표@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