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TV에서 채용정보검색은 물론 입사지원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IPTV(인터넷TV)를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인크루트TV 취업포털’을 31일 오픈했다.
인크루트TV취업포털은 IPTV 시청자에게 인크루트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취업 뉴스, 채용속보, 취업관련 VOD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KT QOOK TV(쿡티브이)를 시청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홈메뉴에서 펀 앤드 라이프(Fun&Life), 구인구직을 차례로 클릭하면 ‘인크루트TV취업포털’을 만나볼 수 있다.
채용속보, 맞춤채용정보, 공채달력 등 기존에 인크루트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모든 취업관련 정보를 TV로 볼 수 있다. 마우스가 아닌 리모컨으로 TV 화면 속의 취업정보를 간단히 검색, 열람할 수 있으며 채용공고 확인 즉시 원하는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채용정보 6만여 건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키워드 검색에 의한 채용정보 검색과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공기업 등의 공채일정표인 ‘공채달력’도 함께 제공한다.
공개 구직자의 동영상 이력서와 기업 홍보영상, 인크루트 세미나, TV취업뉴스 등의 취업 가이드 영상도 지원되며 지방거주 구직자를 위한 화상 면접도 지원한다.
시청자가 직접 참여하는 ‘연동형 서비스’도 함께 운영한다. '희망JOB GO 내일JOB GO' 방송 중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적색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의 채용정보와 취업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출연자들 중 오늘의 인재를 직접 뽑거나 채용에 관한 설문에 참여가 가능하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