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과학창의재단, "겨울에 과학으로 봉사활동 하자"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09 동계 과활마당(대학생 과학봉사활동 한마당)'에 참여할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1월 10일까지다.


과학창의재단에 따르면 3회를 맞는 '2009 동계 과활마당'은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지역에서 진행되는 과학체험 캠프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창의재단은 이번 과활마당에 총 840명의 대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창의재단 관계자는 "과활이라는 명칭은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에 하는 농촌 봉사활동인 '농활'이 모티브가 됐다"며 "이번 과활마당에서도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해 대학생 봉사자들이 초·중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자로 선정된 대학생들은 오는 2010년 2월 8일부터 20일 사이에 2차에 걸쳐 4박 5일 동안 실시되는 과학봉사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창의재단에 따르면 '과활'은 7명이 한조가 돼 140여개 초·중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의재단 관계자는 "이번 과활마당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생활 관련 주제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봉사자들이 주체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과활마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volunte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