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의재단, '창의리소스 선정기준과 활용방안 포럼' 개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오는 15일 우수 창의리소스의 선정 기준을 개발하고 그 활용방법을 탐색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의재단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개소해 각종 우수 창의리소스를 확보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보급하는 데 주력해 온 '창의리소스센터'의 활동과 성과를 확인하기 위한 자리다.

창의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적극적으로 우수리소스의 선정기준을 점검하고 그 활용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포럼은 창의재단의 창의리소스 전문가인 한미영 박사의 주제 발표로 시작되며, 현직 교사가 주축이 돼 우수한 창의리소스 선정 기준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창의리소스의 수업 및 방과 후 활동 활용 사례도 소개된다.


발표 후에는 연세대 백윤수 교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선화 정책연구실장 등이 참여해 창의리소스의 보급과 활용 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창의재단 관계자는 "개소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우수 창의리소스 보급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창의리소스센터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창의교육 네트워크 허브의 역할을 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