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女心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방문객의 7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특히 가족, 연인과 외식 시 장소를 선택하는 경우 또한 대부분 여성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하고 실속있는 이벤트 등을 통해 여성 고객을 유혹하기에 한창이다.
◆마켓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3Tip’ 이벤트
웰빙 레스토랑 ‘마켓오(Market O)’는 다음달 30일까지 천연 화장품으로 유명한 록시땅과 함께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3Ti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마켓오의 신메뉴 주문 시 경품 응모권을 증정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록시땅의 신제품 세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1등은 록시땅 아몬드&애플 라인 세트, 2등은 록시땅 레드 라이스 라인 세트, 3등은 록시땅 민트 버베나 풋젤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10월 12일 마켓오 홈페이지(www.themarketo.com)를 통해 발표된다.
◆신세계 '보노보노 삼성점', 매울 셋째주 수요일 우먼스데이
보노보노 삼성점에서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우먼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여성끼리 온 모든 고객에게 생크림 케이크와 글라스 와인이 제공된다.
또한 보노보노 삼성점을 방문하는 모든 커플 고객에게 생크림 케이크와 장미화분이 제공된다.
◆썬앳푸드 '비아 디 나폴리', 여성 위한 7인치 피자 출시
이탈리안 핏제리아 '비아 디 나폴리'는 여성을 위한 7인치 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12인치 피자를 여성 1인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만든 것이다. 여성에게 인기 있는 메뉴 4가지와 건강에 좋은 메뉴 4가지를 선정해 총 8가지 메뉴를 7인치 피자로 즐길 수 있다.
◆아웃백, 반병 와인 '카라프' 메뉴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와인 한 병이 부담스러운 여성 고객을 위해 반 병 들이 와인, 카라프(carafe) 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카라프 메뉴 주문 시,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즈 플레이트가 함께 제공된다.
이밖에 아웃백은 후식으로 제공하는 커피 역시 유기농 프리미엄 카리부 커피 원두를 사용했다.
◆아모제 '오므토 다이닝', 31일까지 '레이디카드' 행사
외식전문기업 아모제는 오므토 다이닝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여성 고객에게 무료 디저트 제공은 물론, 모든 샐러드를 5000원에 먹을 수 있는 '오! 레이디카드' 행사를 진행한다.
또 쉬림프 레스토랑 '스칼렛'의 25가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스칼렛을 방문하는 모든 여성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레이디카드'를 발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