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여러 펀드를 하나로 묶어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펀드간 전환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KB 올스타 엄브렐러 펀드를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초 가입시 선취수수료가 가입금액의 0.6%가 부가되나추가적인 수수료 없이 인터넷뱅킹에서 전환거래를 통해 자유롭게 펀드간 전환이 가능한 신개념 전환형 펀드다.
상품구성은KB스타 코리아인덱스 펀드, KB스타 코리아 리버스인덱스 펀드, KB스타 미국S&P500인덱스 펀드, KB스타 차이나H인덱스 펀드, KB스타 골드펀드 등 5종의 인덱스펀드와 개인용 머니마켓펀드(MMF)로 구성돼 있다.
상품 유형은 임의식이고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운용사는 KB자산운용㈜이다.
한편 펀드 출시를 기념해 포트폴리오 투자대회를 실시한다. 이 대회는 이날부터 8월 31일까지엄브렐러펀드 300백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참가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의 가입펀드 수익률 상위 10 명에게 모닝자동차 및 LED TV, 김치냉장고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8월 31일까지 엄브렐러펀드 전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주유할인권도 지급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