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우수기업 CEO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26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거래기업 중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중인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후계자 120여명을 초청해 KB 우수기업 CEO초청 가업승계세미나를 개최했다.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전체사업체의 99%, 고용의 88%를 차지하고 있어 국가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나 최근 진행되고 있는 창업세대의 고령화로 기업의 영속성이 위협받고 있어 원할한 가업승계가 시급하고 중요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실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조사한 중소기업 경영자 60세 이상 고령화율을 살펴보면
1993년 10.6%에서 2007년 17.0%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2007년 기준 20년 이상 기업의 비중이 15.3%로 가업승계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시점으로 나타났다.

강정원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가 일자리 창출 및 국가경제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며 “가업승계지원제도를 통해 거래 중소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패널로 나선 중소기업중앙회 조유현 정책개발본부장은 지난해 4월 출범한 가업승계지원센터의 운영현황과 상속.증여세의 개편, 가업승계 후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주요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