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모츠,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에서 신제품 선봬

특허 받은 GR(Gradation Roasting)공법으로 로스팅 과채주스를 생산하는 (주)코모츠가 2023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에 참가해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2023 농식품 푸드테크 박람회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농산업의 미래를 혁신하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대기업, 투자사, 유통사, 공공기관 등과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애그(Ag)/푸드테크 스타트업 특화 마케팅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주)코모츠는 이번 박람회에서 기존 로스팅 주스 시리즈 라인업으로 로스팅 사과, 로스팅 사과 당근, 로스팅 사과 당근 토마토 주스에 이어 <지킴스 필로스팅 레드향>, <지킴스 필로스팅 한라봉> 제품을 처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관사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농업실용화 기술 R&D지원 및 농식품벤처육정지원에 선정되어 아낌없는 지원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게 되어 코모츠에게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다.

또한, 이번에 (주)코모츠가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은 새로 개발된 코모츠의 특허받은 기계장치를 통해 생산성 및 기호성 향상과 기능성성분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추후 식품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소재, 제품 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

(주)코모츠 김도윤 대표는 “지킴스 필로스팅 주스는 FTA 협정세율 적용 등 해외 진출 준비 중에 있다. 아울러 현재 코모츠가 준비 중에 있는 B2B 알리바바 GOLD GLOBAL SUPPLIER 등급 취득을 통해 향후 빅바이어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에도 판매 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4/4분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과정 진행 중이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음 행사 및 신제품 홍보를 진행해 진정한 한국형 시트러스(감귤,오렌지) 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마케팅부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