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 손잡은 펭수…참치 건강성 알리기 나섰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동원F&B가 최근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펭수참치 15종’를 선보이며 2030 밀레니얼세대를 타깃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나섰다. 동원F&B는 펭수를 통해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부여하면서 핵심 가치인 건강성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인기스타 펭수는 남극 출신의 펭귄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참치인 참치 마니아다. 펭수가 좋아하는 참치는 가장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의 스태미너 식품 중 하나다. 참치는 전체 영양 성분의 27.4%가 단백질로, 생선 가운데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다. 돼지고기(19.7%), 쇠고기(18.1%), 닭고기(17.3%) 등 육류와 비교해도 단백질 함량이 더 많다. 또한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참치는 단백질 외에도 칼슘, DHA, EPA,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성인 일일 권장량인 50~200㎍에 적합한 수치다.

동원참치는 현재 매년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 판매량 50억캔을 돌파하며 국내 수산캔 시장에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해에는 누적 판매량 62억캔을 돌파했다. 국민(5100만명 기준)이 1인당 121.6개를 섭취한 셈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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