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라인플러스, 재택근무제 정착시킨다…'하이브리드 워크 1.0' 제도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라인플러스, 재택근무제 정착시킨다…'하이브리드 워크 1.0' 제도 발표
AD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네이버 계열사 라인플러스가 완전 재택근무제 도입 등 재택근무제 장기화 계획을 발표했다.


라인플러스는 ‘하이브리드 워크 1.0(LINE Hybrid Work 1.0)’ 제도를 공식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완전재택부터 주 n회 재택까지 사무실근무와 재택근무를 조합해 선택할 수 있는 혼합형 근무제를 도입키로 했다. 이에 따라 라인 임직원은 코로나 종식 후에도 원하는 장소에서 원격으로 일할 수 있다.


다음달부터 내년 6월 말까지 1년간 우선 시행하며 유연한 근무형태를 실험하고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라인플러스 등 라인의 한국 내 계열사에 우선 적용하며, 테스트 시행 후 8700여 명의 글로벌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확대 시행 예정이다.


새 제도 시행과 함께 사무실도 내년 상반기까지 자율좌석제 기반 ‘모바일 오피스’로 순차적으로 바뀌게 되며, 일부 층은 이미 ‘모바일 오피스’ 전환을 완료했다.



라인플러스는 지난해 2월 말부터 현재까지 주 n회 조직별 선택적 재택근무제를 시행해 왔다. 라인 전체 임직원의 약 40%가 오피스 출근 없이 완전재택 근무를 진행 중이다. 전체의 약 80%가 주 2회 이하만 사무실에 출근하며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