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 계좌개설·카드 발급 한 번에…하나銀 비대면 서비스 시행

수정 2022.07.04 10:58입력 2022.07.04 10:58
서체크기
기업 계좌개설·카드 발급 한 번에…하나銀 비대면 서비스 시행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법인 고객이 하나은행에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카드 발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 같은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 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법인 고객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하고 기업카드는 카드사를 통해 발급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서 카드도 한 번에 발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기존에 모바일뱅킹으로만 가능했던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이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해졌다. 게다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법인 손님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인터넷·모바일뱅킹에서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확인(CDD/EDD) ▲고객정보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OTP 재발급 ▲장기 미사용 이체성거래 정지 해제 등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기업’ 또는 ‘하나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법인 및 대표자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할 수 있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법인 고객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