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대표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자체 연구기술력 적용해 진화
2000년 출시된 hy의 대표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첫해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며 반향을 일으켰던 윌은 위 건강 기능성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을 뿐 아니라 25년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hy는 자체 연구기술력을 중심으로 출시 이후 25년 동안 11회에 걸쳐 제품을 개선했다. 건강 유지와 다이어트에도 식단의 개념이 등장한 2010년 hy는 기존 제품 대비 지방 55%, 칼로리 20% 줄인 저지방 윌을 출시했다. 2014년에는 당류 섭취에 대한 사회적 우려를 고려, 기존제품 대비 당 함량을 25% 낮추었다. 2017년에는 새롭게 개발한 위 건강 유산균 'HP7(헬리코박터 프로젝트 7)'을 적용해 윌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2022년 2월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 '꾸지뽕잎 추출물' 50㎎으로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윌을 선보였다. 올해는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을 담았으며,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윌은 약 1조9422억원에 이르는 발효유 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 연 3000억원가량 판매되는 브랜드로 성장해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역사를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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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관계자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지난 25년간 위 건강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며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켜온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건강한 일상을 제안하는 발효유의 기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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